김천시 구성면에서는 지난 7일 오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8월 정례 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 이상욱 김천시의회 의원, 지승욱 구성파출소장, 오세윤 남김천농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위생과의 올바른 퇴비 처리 교육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인사 말씀,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중간보고, 팀별 주요 시책 홍보, 자체 회의 및 인구 증가 캠페인 순서로 진행됐다.
면에서는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 및 행동 요령 △불볕더위에 대비한 여름철 무더위 쉼터 운영 및 상시 점검 △여름 휴가철 쓰레기 지도·단속 운영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등을 안내했다.
자체 회의 시에는 내 이웃, 내 자녀, 내 고장 주소 갖기 운동을 내용으로 캠페인을 추진하며 숨은 인구 유입을 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김동진 구성면장은 “최근 이어지는 불볕더위로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의 건강이 많이 염려된다. 바쁘시겠지만 이장님들께서 솔선수범하여 이웃에 많이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성면은 이장 회의 및 각종 단체 활동 시 회원들과 협력하여 전입 지원 혜택 및 귀농자를 위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김천시 인구 증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