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시 감호지구 목공 원데이 클래스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8.10 10:16 수정 2023.08.10 10:16

나무로 짓는 꿈


김천시는 지난 8월 8일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지역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목공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무로 짓는 꿈’이라는 주제로 김천시 가족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반기에 진행된 두 차례의 수업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이다.

ⓒ 김천신문

앞선 두 차례의 원데이 클래스는 결혼이민자와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다문화자녀를 위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상호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할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현장의 열기는 굉장히 뜨거웠으며, 수업 내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김천신문

그리고 이번 행사는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목적으로 진행 중인 목공 교육의 강사와 교육생을 주축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들은 현재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에 평상과 벤치, 나무 화분을 만들어 기증하는 등 다양한 지역공헌 활동 이어오고 있다.

김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나아가 목공 문화를 확산하고 저변을 확대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