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농소면 이장협의회, 태풍 카눈 및 집중호우 대비 수방 자재 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8.10 10:26 수정 2023.08.10 10:26

수방 자재인 양수기 및 수중펌프 사용법 등을 교육받은 후 실제로 직접 작동해봄으로써 장마철 침수 등 자연 재난 발생 시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시간


농소면(면장 김성봉)은 지난 8월 8일 이장협의회를 대상으로 태풍 카눈 및 집중호우 대비 수방 자재 사용법 및 안전 관리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는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주의사항 안내와 주요 수방 자재인 양수기 및 수중펌프 사용법 등을 교육받은 후 실제로 직접 작동해봄으로써 장마철 침수 등 자연 재난 발생 시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최원국 이장협의회 회장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항상 솔선수범해 주시는 동료 이장님들께 감사하며, 오늘 교육을 통해 이번 여름철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성봉 농소면장은 “태풍 카눈 북상에 따라 우리나라에도 영향이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재해예방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 조치 등에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자연 재난 사전 예방과 만일의 사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로 주민 모두가 안전한 농소면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