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증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06 10:41 수정 2023.09.06 10:41

추석 명절 앞둔 어르신들, ‘젊어진 day

증산면 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시루메권역 주민복지센터에서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커트, 염색, 펌 등 이·미용 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미용을 사랑하는 봉사단」(단장 김강숙 외 11명)의 재능기부로 이·미용실이 없는 증산면의 어르신들에게 용모 단장, 위생 관리 등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증산면이장협의회」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차량 이동 서비스를 연계하여 함께 이루어졌다.



김삼선 위원장은 “이렇게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감사한 일이다”라고 말하며,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의 위해 기꺼이 재능기부를 해 준 『미용을 사랑하는 봉사단』과 차량 지원을 해 준 『증산면 이장협의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우중 증산면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과 동시에 무더위로 지친 마음을 챙겨 주어 감사하다”라며 “항상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는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력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있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증산면 보장협의체는 사례관리 대상 가구를 발굴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저소득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방한복 및 반찬 세트 지원하는 등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