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11시에 김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관내 중학교 입학 예정자 1,126명에 대한 중학교 입학 배정 전산추첨을 실시하였다.
중학교 입학 본배정은 2023년 12월 7일~15일까지 중학교 입학원서를 제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중학교군인 김천시학교군 8개교(김천중앙중, 김천중, 성의중, 김천석천중, 문성중, 김천여중, 성의여중, 한일여중)와 율곡학교군 2개교(율곡중, 운남중) 및 읍면지역 중학구 5개교(아포중, 개령중, 감문중, 어모중, 지품천중)에 모두 배정하였다.
배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경북교육청에서 개발한 중학교입학배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배정하였으며, 관내 초·중학교 교장, 초등학교 학부모 대표, 경찰관, 기자 등으로 구성된 참관인이 배석한 가운데 전산프로그램에 의한 학교 배정 절차의 전 과정을 공개하여 이루어졌다.
개인별 배정결과는 2024년 1월 12일(금) 14시부터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배정통지서는 재학 중인 초등학교에서 개인별로 배부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공현주 교육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중학교 입학 배정을 위해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참관인들의 입회하에 배정 과정을 공개하여 입학 배정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러나 학교의 학급 및 학생 수 등의 물리적 여건이 제한되어 있다보니 배정 결과에 따라 원하는 학교에 배정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을 수도 있지만 널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김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서 즐겁고 행복한 배움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 및 학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위로와 각오를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