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석천중학교, 가상창업 프로그램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1.12 10:08 수정 2024.01.12 10:08

신기업가정신·가상창업 체험 캠프

지난 12월 28일 김천석천중학교(교장 박정명)는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기업가정신, 가상창업을 주제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색적으로 학생들이 모둠별로 기업 설립, 조직 구성, 상품기획, 개발의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아이디어 상품을 투자설명회를 통하여 프리젠테이션하여 다른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하며, 창의적 사고를 동원하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고 위기를 극복 해나가는 기업인의 핵심역량인 문제해결력과 혁신적 사고능력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학교 내 교사들이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교육기관(빛하민 에듀케이션)에 위탁하여 진행하는 방식으로 발전하였다.


김천석천중학교 박정명 교장은 “경제교육은 책이나 이론으로 배우는 것보다는 실제 체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친구들과 함께 기업을 만들어 상품을 만들어내는 체험중심의 가상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미덕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