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개령면 주민자치위원회 2024년 힘찬 첫 발걸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2.06 10:10 수정 2024.02.06 10:10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자치사업 추진 결의

개령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임동환)는 지난 2일 개령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령면 주민자치위원(위원장 강희수)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주민자치사업 추진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 김천신문

개령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19년 정식 출범하여 매년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감문국이야기나라 준공과 연계하여 진행한 ‘이야기가 있는 마을 벽화 거리 조성’ 사업은 노후화된 마을 담장을 단장해 주거환경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주민의 자발적 참여 의식을 고취해 주민자치사업의 의미를 제대로 실현했다.

강희수 개령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의 관점에서 어떤 것이 필요할지 생각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올해도 주민 만족도가 큰 사업을 추진해보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며 주민자치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열정을 보였다.

ⓒ 김천신문

임동환 개령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야말로 진정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바를 실현할 수 있는 기구이다. 2024년에도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사업을 힘차게 추진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주민들이 다 함께 누릴 수 있는 사업 진행으로 ‘살기 좋은 개령면 만들기’에 총력을 다해달라.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