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민주주의 꽃,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3.15 15:31 수정 2024.03.15 03:31

2024 봉계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통한 민주주의 첫걸음

봉계초등학교는 지난 14일 봉산관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우리 학교를 이끌어갈 전교 임원을 선출했다.

6학년 전교학생회장 후보 2명과 5학년 부회장 후보 3명이 입후보했다. 선거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진행에 따라 선거인 명부 작성하기, 기표소에서 투표하기, 투표함에 투표하기 등의 과정을 거침으로써 민주시민으로 권리 행사를 직접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후보자 소견 발표에 이어 투표를 거친 결과 전교학생회장은 6학년 김모, 부회장은 5학년 여모 학생이 임원으로 당선됐다. 당선된 임원은 자신을 뽑아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우리 학교의 발전을 위해 자신이 내세운 공약을 꼭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학생회 담당 교사 김모 교사는 임원 선거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낙선한 학생들에게 “낙선도 공부다. 아프지만 많이 배우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응원의 박수로 격려했다.


최명숙 교장은 “학생회 임원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는 것과 직접 선출한 학생회 임원과 함께 좋은 학교를 만드는데 힘써달라”는 당부의 말로 당선자들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