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는 지난 11일 김천 직지사 문화공원에서 실시하는 ‘’제10회 행복김천 복지박람회‘에 참석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및 여성장애인 작품 전시회를 실시했다.
이번 복지박람회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X퀴즈를 실시했으며 정답자에 한해 꽝 없는 뽑기를 직접 할 수 있도록 해 흥미롭게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했다.
또한 장애인편의시설에 대한 카툰을 전시해 편의시설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휠체어를 타고 2cm단차와 경사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편의시설에 대한 중요성도 홍보했다.
이와 함께 한지, 홈패션, 압화 등 그동안 여성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으로 전시회 및 바자회도 진행했으며, 중증장애인들이 전국 어디든 이용이 가능한 ‘해피콜 차량’과 장애인뿐만 아니라 교통약자가 이용 가능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사회복지 현장에서 복지사각지대발굴 및 복지공동체 조성에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기관 표창패도 수상했다.
김길영 지회장은 “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지회 사업에 대해서도 안내드리고 사업별 캠페인 활동으로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