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건보공단 김천, 복지박람회 홍보부스운영 및 캠페인 펼쳐 큰 호응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13 20:22 수정 2024.05.13 08:22

국민건강보험 김천지사는 지난 11일 직지문화공원에서 제10회 행복김천 복지박람회에 참석한 기관과 지역민과 함께 불법 개설 의료기관 근절을 위한 특별사법경찰제도(특사경) 도입지지 및 윤리·인권경영실천 캠페인과 건강보험 제도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의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 의료생태계를 위협하는 불법개설기관 근절을 위한 공단 특사경 도입의 필요성과 기대효과, 불법개설로 인한 폐혜 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부패신고 활성화와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홍보부스에서는 국가건강(암)검진 제도, 요양기관 본인확인 강화제도 시행, 공단의 담배소송 항소심, 부당청구 장기요양기관 신고포상금 제도 등 ‘퀴즈 풀고 선물 받고 건강보험 알리고’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건강보험 제도 전반에 관한 지역 밀착형 홍보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손부채, 물티슈 등 홍보물품을 나눠주면서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사회보장기관으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다했다.


이선희 지사장은“청렴윤리 실천 생활화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불법개설기관으로부터 국민의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안정화를 위해 특사경 도입이 필요하다. 특사경 법안이 통과되도록 국민적 지지를 이끌어나가겠다.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