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초등학교는 지난 14일 대덕관에서 제43회 스승의 날을 기념해‘선생님 감사합니다. 고맙다 얘들아!’를 주제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병설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전교생이 교직원 모두에게 예쁜 카네이션과 직접 쓴 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스승의 은혜 노래 합창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에 이은 ‘사제동행 학교 뒷동산 산행 체험’을 통해 싱그러운 숲길을 걸으며 정다운 시간을 보냈으며, 산행 체험 이후 교장 선생님께서 직접 준비하신 시원한 수박과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산에 올라서 즐거웠고, 산행 뒤에 시원한 수박과 간식을 챙겨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연향 교장 선생님은 “제43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우리 병설유치원 유아와 초등학생 모두 선생님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바른 마음으로 약속을 잘 지키는 성실하고 반듯한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초등학교는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교육활동보호주간을 맞이해 사제동행 산행 체험, 우리 선생님 개념어 쓰기, 선생님 성함으로 3행시 쓰기, 우리 선생님 얼굴 그리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