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김천 동신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 135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치위생학과 최옥선 교수의 지도하에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들이 지역사회 구강보건학 실습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구강보건교육에 참여한 치위생학과 3학년 장예나 학생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찼습니다. 이론으로만 배우던 내용을 실제로 적용해보니 더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옥선 교수는 "이번 구강보건 교육은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배웠던 내용들이 실제 구강보건 활동으로 연결돼, 학문적 지식을 지역사회에 직접 적용해보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조민정 학과장은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우리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실습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며, "이번 교육 활동을 통해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역사회의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