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주영돈 교수의 논문이Elsevier에서 발행하는JCR 상위10% SCI(E)급 저널인 Biochimica et Biophysica Acta (BBA) - Molecular Basis of Disease (IF=6.2)에 게재됐다고 20일 밝혔다.
2024년 6월호에 실린 논문의 제목은‘Exploring microRNA patterns as biomarkers of FOLFOX chemotherapy-induced peripheral neuropathy in patients with colorectal cancer’이며, 주영돈 교수가 제1저자로 참여했다. 이 연구는 대장암 환자들의 임상 데이터 및 전사체를 분석하여 FOLFOX-CIPN에서 신경병성 통증의 예측 인자로서 바이오마커 가능성을 탐구하고, 암 치료 전략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진행됐다.
주영돈 교수는 “이 연구는 화학요법을 받는 대장암 환자들의 예후 및 진단에 도움이 되고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고통받는 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앞으로 연구실 학생들과 스터디를 통해 학생들과 함께 의미 있는 연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