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희망의 꿈을 펼쳐라! 함께하는 수련교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20 16:36 수정 2024.05.20 04:36

아천초, '2024학년도 사제동행수련교실(야영수련활동)' 실시

아천초등학교는 본, 분교 5~6학년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 ~ 17일까지 이틀간, ‘2024학년도 사제동행수련교실(야영수련활동)’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 해양수련원(영덕)을 방문해 실시한 ‘2024학년도 사제동행수련교실(야영수련교실)’은 전문성을 갖춘 수련 활동 교사와 지도사들의 교육 아래 해양 수련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실시했다.

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할 수 있는 자립심을 기르고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협동성을 길러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도록 수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전문 수련 지도사의 교육 아래 1일 차에는 자신의 리더쉽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리더쉽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챌린지 어드벤처, 암벽등반, 독도 4D 체험과 퍼즐 맞추기 등 개인별 선택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저녁 시간에는 학생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과 장기 자랑을 통해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2일 차에는 순환형 해양 수련 프로그램으로 바나나보트와 제트보트를 타고 넓은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을 진행했다.

활동에 참가한 5학년 강모 학생은 “어드벤처 체험을 통해 모험심을 기르고, ‘할 수 있다’라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6학년 정모 학생은 “보트를 타고 바다에 나가는 게 무섭기도 했지만, 직접 체험해 보니, 안전하고 탈 수 있었고, 바다를 바라보며 마음이 확 트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정말 행복했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오재만 교장은 이번 ‘2024학년도 사제동행수련교실(야영수련활동)’을 통해 “해양수련원의 체계적이고 안전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희망의 꿈을 펼칠 기회를 줄 수 있었고, 본교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수련 교실을 통해 사제 간의 존중과 존경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은 자립심과 협동성을 길렀으며,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아천 교육 활동을 통해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