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찾아가는 선비문화수련 교육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20 16:42 수정 2024.05.20 04:42

김천동부초등학교는 지난20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이 주최하는 찾아오는 선비체험 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선비 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가르치고,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옛 성인들의 가르침을 이해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본 교육은 4교시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선비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선비 정신에 대한 이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선비의 덕목과 자세를 배우고, 올바른 예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절을 학습했으며,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다양한 전통 놀이를 직접 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옛 성인들의 가르침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조상들의 지혜와 가치관을 이해하여 이를 바탕으로 현대 사회에서의 적용 방법을 탐구했다.



김천동부초등학교 교장 하헌택은 “이번 선비체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깨닫고, 선비 정신을 바탕으로 올바른 인성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배움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