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학교-KT&G 김천공장, 2024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24 10:17 수정 2024.05.24 10:17

김천대학교와 KT&G 김천공장은 지난 22일 김천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KT&G 김천공장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과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근면 성실한 생활 자세로 타의 모범이 되는 10명의 장학생에게 총 1,0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학생들에게 지급된 장학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은 “KT&G 구성원의 한마음 한뜻으로 조성된 소중한 기금인 본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들은 이 정신을 본받아 타인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회사의 지원금이 모여 조성된 이번 장학금이 김천 지역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김천공장은 지역인재 발굴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김천대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