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시-안동시, 상생협력의 마음 담아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24 15:20 수정 2024.05.24 03:20

김천시 복지기획과-안동시 사회복지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류, 협력 도모

김천시 복지기획과는 지난 23일 안동시 사회복지과와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 분위기 확대와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기부 행사를 했다.


이번 상호 기부는 두 지자체 직원이 지역발전과 고향사랑 기부 확산을 응원하기 위해 총 20명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기부하고 업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김천신문
특히 김천시는 2025년에 열리는 “제63회 경북 도민체전”도 홍보하며 안동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요청하기도 했다.

김경하 복지기획과장은 “김천시와 안동시의 지역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상호 기부에 동참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상호기부를 통한 상생협력으로 고향사랑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업무 발전을 위한 지역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 원까지는 전액을 10만 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된다. 기부 금액의 30% 이내의 특산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