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유익하고 즐거운 캠핑을 했어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05 15:56 수정 2024.06.05 03:56

학생 생성 교육과정 및 수련활동

개령서부초등학교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5~6학년 학생들과 2024학년도 학생 생성 교육 체험학습 및 수련활동으로 캠핑을 다녀왔다.


이번 캠핑 체험은 5학년 학생들이 주제를 정해 사전 수업으로 캠핑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캠핑을 해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6학년 체육과 교육과정과 연계해 다양한 여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31일 학교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후 캠핑을 위하여 김천시 지례면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이동했다.

캠핑장에 도착해 짐을 정리를 하고 카라반에 모여 모둠별로 보드게임을 실시했다. 그 후 실외에서 보물찾기, 사진 찍기 미션, 산책 등 신체활동을 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저녁 6시경 저녁 식사를 위해 교사의 지도에 따라 학생들이 상추를 씻고 밥상을 차리고 교사들이 돼지고기와 소고기, 소시지, 버섯 등을 숯불에 구워 함께 저녁 식사를 했다. 저녁 식사 후 어두워진 시간에 실외에서 함께 야광 놀이, 과자 이름 맞추기 등의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5학년 학생은 “카라반이라는 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새로운 경험을 해 매우 즐거웠다”라고 말했고, 6학년 학생은 “캠핑을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과 부모님께 감사하다. 후배들도 내년에 캠핑을 꼭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핑은 학생들이 서로 협동심을 발휘해 즐겁고 안전하게 여가 생활을 즐기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교육활동이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