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중학교는 지난 1일 관계회복 생활교육을 위한 행복동행 1일 체험학습으로 고려대학교 대학 탐방에 학생, 학부모의 참가 신청으로 자녀와 동행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교에서는 부모와 학생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학습 동기부여와 학생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으로 자존감을 높여주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특히 성의중학교를 졸업한 이모 선배(현 고려대 경제학과 3년)의 맞이 활동에서 자신도 대학 진학의 계기가 과거부터 진행됐던 본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대학을 진학한 계기가 됐음을 밝혀 재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게 했다. 이후 인사동 주변, 청계천, 교보문고 등을 걸으며 부모와 급우들 간 함께하는 문화 체험 행사로 이어졌다.
학생회장은 “대학 탐방을 통해 학업에 대한 의지와 함께 우수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새로운 꿈을 설정하는 계기가 됐으며 행사 만족도가 좋았다” 라고 하며 행사를 진행한 학교에 대해 감사 의사를 밝혔다.
성의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사가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제공해 다각적인 교육 문화 활동으로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도 미래 사회의 꿈을 키우는 실질적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