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감천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식을 가졌으며,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선출했다.
제6기 위원장으로는 김종화 위원이 선출되었으며, 김천복지재단 희망복지공동체지원사업으로 안부벨 지원사업이 선정되어 안부벨을 각 위원에게 배부하였다.
안부벨 지원사업은 장애 및 질병과 고령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외부인의 방문에 즉각적으로 응대가 어려워 소통의 시간을 갖지 못하는 노인 및 장애인 가구에 안부벨을 지원함으로써 소통 증가의 기회를 제공하고, 초고령 사회로 접어든 우리 지역의 고독사 예방을 위하여 주기적인 안부 확인하고자 신청하여 선정된 사업이다.
김종화 위원장은 “먼저 위원장으로 추천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잘 이끌어준 이기섭 위원장님의 유지를 받들어 위원장으로서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협력해 복지사업이 빈틈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진 감천면장은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새로 선출된 김종화 위원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사회적 고립 가구에 대해 안부를 물어, 고독사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안부벨 지원사업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데 감사드린다.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함께 행정에서도 복지 사각지대와 고독사 예방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