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 가족 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9월 5일 다가온(ON)-지역사회통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모임-일본>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와 비다문화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결혼이민자와 비다문화 학부모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구축하고 다문화 수용성 향상을 목적으로 하여 1회기-일본 문화 소개 및 다문화 이해교육, 2회기-추석 맞이 일본 화과자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및 요구도 조사 결과 참여자들은 일본의 다양한 문화(국기의 뜻, 지형, 의식주문화, 관습, 유명 관광지 등)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6가지 모양의 화과자를 직접 만드는 체험으로 ‘힐링‘을 경험하였다고 답하였다. 또한, 참여자들은 다문화 인식 개선 향상에 도움이 되었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걸로 나왔다. 앞으로도 다가온(ON)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으며, 요가, 꽃꽂이, 요리, 체험 등 희망하는 프로그램으로 답하였다.
이외에도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교육, 가족 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다가온 프로그램, 새싹길장난감도서관 및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70-4233-00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