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노인회지회 경로당행복선생님 37명은 지난 5일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경주시노인회지회,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 등 타 지역에 있는 다양한 사업 운영에 관한 벤치마킹을 위해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날 견학은 먼저 경주시 노인회지회를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경주시 행복선생님들과 프로그램 우수사례와 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실정에 맞게 접목하여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그리고 행복선생님들은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으로 이동하여 경주시청 김은향노인복지과장으로부터 시설소개와 함께 안내를 받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복지관 프로그램 수업 과정을 라운딩하면서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행복선생님들은 신라 문화유산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 박물관인 경주국립박물관과 시각 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설립된 대구대학교 점자도서관도 관람하여 문화· 복지 분야에 견문을 넓히고 업무능률을 향상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좋아했다.
이부화 노인회장은“ 행복선생님들이 이번 견학을 통해 배우고 익힌 역량을 발휘하여 앞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수업을 제공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