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국민의힘, 경북 김천시)은 2월 5일(수) 오전 10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위한 정책 간담회 1탄, 건설 산업 경청(傾聽)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송언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박수영 국민의힘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박대출 국회의원, 구자근 국회의원, 이인선 국회의원, 박성훈 국회의원, 최은석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다.
아울러 건설 산업 분야에서는 안시권 대한건설협회 상근부회장, 이병훈 디엘이앤씨 상무, 황인섭 디엘이앤씨 상무, 이은석 동부건설 상무, 박종수 HXD화성개발 대표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건설 업계의 현황과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송언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은 “우리나라 GDP의 약 15%를 차지하며 경제성장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건설 산업이 건설 경기 침체와 미분양 주택 증가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건설 기업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법안들이 국회에서 발목이 잡혀 있다”라고 지적하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 및 제도 개선, 세제 개편 등 건설 산업 재도약을 위한 디딤돌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위한 정책 간담회는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 제2탄 「조선산업 경청(傾聽)회」 간담회가 6일(목) 오전 10시 30분, 제7간담회의실에서 ▲ 제3탄 「항공산업 경청(傾聽)회」 간담회가 7일(금) 오전 10시 30분, 제1간담회의실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