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농식품 분야 현안 해결과 참여형 연구개발확산을 위해‘농식품 협업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
참여 대상은 전 국민으로 개인 또는 단체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경북 농식품 연구 과제화 및 창업·마케팅 사업화에 활용함으로써 농식품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이다.
공모 분야는 ▴제품개발 ▴현장 애로 ▴마케팅 ▴기타 가공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 4개 분야이며, 누구나 폭넓은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경북농업기술원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판단하고, 서면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2월 13일까지 제안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이메일(misongg@korea.kr)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보물 내 QR코드를 활용하거나 경북도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에 관한 선정 결과는 21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입선자를 대상으로 2월 말 시상할 계획이다.
경북농업기술원은 농식품 분야 기술 고도화 및 트렌드에 맞는 연구과제와 특화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제품개발과 판로 확대를 위한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농촌진흥기관 R&D 연계 농특산물을 활용한 제품개발과 기술 표준화 53건을 추진했으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가공사업장 5개소를 육성했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급변하는 식품시장 및 K-FOOD 관심에 대응하기 위해서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필요한 상황이다”며 “국민들의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 제안을 적극 수용해 경북 농식품 산업이 전국을 넘어 전 세계로 앞서나가도록 연구 및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