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김천시 아포읍, 민원 안내 도우미로 이장들이 나섰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2.27 14:35 수정 2025.02.27 02:35

아포읍 이장협의회, 민원 안내 도우미 봉사활동 시작

김천시 아포읍은 아포읍 이장협의회가 이달 27일부터 3월 말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을 위한 민원 안내 도우미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최근 아포읍에는 아포스마트시티2단지 아파트가 새로 들어서며 전입신고, 확정일자 신청이 급증해 민원 창구가 혼잡해지는 일이 많아졌다. 또한 연초에 금융기관 제출용 각종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주민들도 증가하고 있어 대기 시간도 길어진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이장협의회는 ▲방문 민원인에게 적절한 창구 안내, ▲노약자 민원 업무 지원,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안내, ▲청사 내 시설 안내 등 주민들의 원활한 행정 업무 처리를 돕고, 특히 처음 방문하는 주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안내하기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 활동을 시작했다.


박희병 이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을 때 더욱 빠르고 쉽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서정 아포읍장은 “이장협의회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감사드린다. 이번 활동이 민원 서비스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민의 편의를 위해 행정과의 적극적인 가교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