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 굿뉴스코 페스티벌 열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2.28 09:15 수정 2025.02.28 09:15

대학생들의 글로벌 도전 이야기

국제NGO단체인 국제청소년연합(IYF 회장 박문택)이 주최하는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보고회, '2025 굿뉴스코 페스티벌(GOODNEWS CORPS FESTIVAL)'이 3월 4일 김천대학교 생명관에서 열린다. 김천대학교 입학식은 오전 11시에 시작되며,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오후 2시에 개최된다.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 1년간 해외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국내 대학생들의 생생한 활동 보고회이다.

이 행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해외봉사 귀국 콘서트로, 해외에서 경험한 도전과 성장을 음악과 공연을 통해 전달한다.

행사는 파견국 대륙별로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남미 등으로 분류하여 △세계문화댄스 △창작 뮤지컬 △해외 전통 문화체험 △전시 이벤트 등의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Good News Corps)은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02년부터 현재까지 96개국에 국내 대학생 10,159명을 파견하였다. 지난해에는 59개국에 182명을 파견하여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청소년교육, 사회공헌, 국내 및 국제 교류, 문화 활동, 민간 외교 활동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에 기여하고 국위를 선양하였다.

김천대학교 박옥수 이사장은 청소년들의 변화를 위해 2001년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을 설립하여 '마인드 교육', '굿뉴스코 해외봉사단(Good News Corps)'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를 무대로 성장한 대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도전을 공유하며, 청춘의 열정과 열망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