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는 28일 경북보건대학교 교정에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꿈설계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꿈설계캠프는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 자신이 다니게 될 학과에 대한 정보를 소개함으로써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향후 진로 설정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시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을 비롯하여 각 학과 교수진, 2025학년도 입학생들이 참석하였으며, △입학식, △명사 초청 특강, △레크리에이션, △학과별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입학식에서는 이은직 총장의 환영사와 함께 신입생 대표의 선서가 진행되었으며, 명사 초청 특강에는 곽정은 작가를 초청하여 나를 사랑하는 힘을 갖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어진 학과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신입생들이 이수하게 될 교육과정과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될 내용들을 안내하였으며, △교내 실습실 견학, △천연 화장품 만들기 체험, △대기업 물류센터 견학 및 연수, △지역농업 전문가 강연 및 간담회 등 학과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신입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서 신입생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학문을 탐구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라며, “경북보건대학교는 이번 신입생들의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꿈설계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저와 같은 신입생들과 소통하고,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정말 좋았다.”라며 “저의 꿈을 구체화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