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곡동 노인회 정기총회 개최 및 보조금 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04 10:38 수정 2025.03.04 10:38

경로당 운영의 효율성 높여 노인복지 향상의 토대 마련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대곡동 분회는 지난달 28일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31개 경로당의 회장 총무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노인회 정기총회 및 보조금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회의는 노인 강령 낭독, 2024년 결산보고 및 노인회 주요 현안 사항 전달, 시정 홍보 및 공지 사항 전달, 경로당 운영비 등 지방보조금 집행 기준 및 유의 사항 교육, 부정수급 대표 사례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경로당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용 어르신들의 복지를 향상할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으며, 보조금 교육에서는 보조금 집행 기준 및 정산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더욱 투명하고 효과적인 보조금 관리를 도울 뿐만 아니라, 각자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정원조 대곡동 분회장은 “대곡동 노인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특히 경로당 회원들 간 배려와 이해를 통해 따뜻하고 즐거운 노인회가 되길 바란다. 보조금 교육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강진규 대곡동장은 “경로당에 지원되는 각종 보조금이 집행 기준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각 경로당 회장님과 총무님께서 앞장서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로당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