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문면에서는 지난달 28일 산불감시원, 의용소방대, 면 직원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교육과 함께 산불 초동 진화 기계화훈련을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과 더불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산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됐으며, 산불 진화를 위한 기계화 장비 운용법 숙지 등 산불 발생 시 초동대처를 위한 방법을 교육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이재수 감문면장은 “전문적인 산불 진화 기계화 장비 운용법 숙지를 통해 능동적인 대비 태세를 갖추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산불을 예방하고 진압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강조하며, “영농 부산물 불법소각 행위를 사전 차단하기 위한 산불 위험지역 집중단속, 관외 경작자 등 집중 지도 홍보 강화, 야간산불방지를 위한 근무조 편성 운영 등을 통해 우리 면에서는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방지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감문면에서는 소각 산불 차단을 위해 산림 인접 취약계층, 관외 경작자 등을 대상으로 영농 부산물 수거 및 파쇄를 지원하고 있으며, 경로당 및 소각 산불 위험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상지를 방문하여 자체 제작한 산불 예방 안내문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산불방지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