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초등방학돌봄 프로그램 ‘방학앤~ 다함께 놀자!’성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04 15:46 수정 2025.03.04 03:46

김천시가족센터와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 주관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와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소장 박창영)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공동육아나눔터 ‘아기자기방’에서 계절방학돌봄프로그램 ‘방학앤~ 다함께 놀자!’를 진행하였다.


‘방학앤~ 다함께 놀자!’는 안전하고 즐겁게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놀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관계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의 지원을 받아 관내 1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학기 중에는 시간적·공간적 제한이 있었던 부분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외부 견학이 진행되었다.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상주 수학체험센터와 구미 메이커교육관 그리고 대구 신전뮤지엄, 김천 에코롱롱큐브 등의 견학은 참여 아동들의 수리·과학적 사고를 높여주고 역사에 대한 관심을 불러올 수 있었다. 또한, 공동육아나눔터 내에서 진행된 규칙적인 일일학습 및 인성교육, 요리·음악·신체활동은 또래와 함께 즐거운 하루일과를 보내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해당 프로그램 운영은 ‘방학기간 내 자녀 양육 부담 및 돌봄 공백 감소에 도움이 되었다.’, ‘래와 함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도모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김천시가족센터의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아기자기방)에서는 3월에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영어, 중국어 수업이 예정되어 있으며, 영유아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 및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