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산림조합은 나무심는 계절을 맞이하여 우리조합 조합원 및 김천시 산림녹지과에서 생산한 우수품종의 호두나무와 유실수, 특용수, 조경수, 화초류 등 150여종과 각종 퇴비 및 비료 등을 3월 5일부터 4월 10일까지(화초류는 4월 말까지) 조합 주차장에서 새단장 확장 개장하여 묘목판매에 나선다.
기존 나무전시판매장 부지를 확장하여 새단장한 부지는 400여평으로 다양한 묘목 수종을 전시할 예정이며, 특히 비닐하우스를 설치하여 각종 화초류를 다양하게 전시하여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산림조합은 10년 전부터 나무전시장을 열어 판매하였으나 영세하고 홍보 부족으로 인해 판매가 미진하였다. 그러나 김천시산림조합장에 당선된 이도희 조합장은 김천시 산림부서에서 쌓은 관록과 산림기술사의 전문적인 안목으로 판매장을 대폭 확대하고 조합원이 생산한 조경수와 전문업체로부터 구입한 각종 유실수 및 특용수, 화초류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에 나서 조합원과 지역민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앞으로 나무전시판재장을 더욱 확대하여 운영함으로써 조합 수익 창출 및 홍보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도희 김천시산림조합장은 “봄철 나무심는 계절을 맞이하여 조합을 찾는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묘목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을 통해 가정속 정원만들기를 통해 반려 식물을 키움으로써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한다.”말씀하였다.
기타 문의 사항은 김천시산림조합 기술지도과 054-431-3151로 문의 바라며, 운영기간은 2025.03.05.〜2025.04.10.까지 운영시간은 오전 09시〜오후 5시까지이다(휴일없이 운영). 판매장소는 김천시산림조합 주차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다.(주소 : 김천시 영남대로 2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