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도서관에서 만나는 ‘환자혁명’, 건강한 일상의 시작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20 10:35 수정 2025.03.20 10:35

3월 18일, ‘환자혁명’ 조한경 저자 초청 강연회 성황리 마쳐

김천시립 율곡도서관은 지난 18일 저녁 7시, 유명 건강 저서 ‘환자혁명’의 저자 조한경을 초청해 ‘만성대사 질환을 병원에서 치료할 수 없는 이유’를 주제로 질병 예방과 치료의 방향을 제시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한경 저자는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Orange County) 진료실에서 근무 중으로, 유튜브 채널 ‘Dr. Joshua Cho’와 네이버 카페 ‘닥터조의 건강 이야기’를 운영하며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강연 전부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이번 강연회에서 조한경 저자는 전문적인 의학 지식을 실생활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많은 시민의 공감과 이해를 끌어냈다. 특히, 만성질환은 단순한 약물치료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꾸준히 개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법을 제시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시민들의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도서관 프로그램을 지속해 마련해 김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천시립 율곡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 ‘2025 도서관 창작 공작소’를 비롯해, ‘브라보 마이 라이프’, ‘율곡도서관 인문학 클래스’ 등 다채로운 독서 진흥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민들의 일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