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시설관리공단, 스포츠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7 16:49 수정 2025.04.07 04:49

관내 17개 초·중·고교 참여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4일부터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공암벽장에서 스포츠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 김천신문
앞서 지난 3월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과 체결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6월까지 총 3개월 간 매주 금요일 3회차, 토요일 5회차씩 총 12주차로 진행되며 주차별 각기 다른 교육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참여를 희망한 인원은 관내 17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총 122명이며 클라이밍 전문강사의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스포츠클라이밍을 이해하고 기본교육과 다양한 등반기술을 익히게 된다. 또한 김천교육지원청에서는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평가를 통해 우수 참가자 시상 및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강사님의 지도와 친구들의 응원 덕분에 끝까지 올라가서 뿌듯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재광 이사장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