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영진 대한법률구조공단 16대 이사장 취임식 21일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22 09:14 수정 2025.04.22 09:14

“사회적 약자의 정당한 권리보호를 최우선으로”
“시대와 환경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공단”

제16대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으로 임명된 김영진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이 지난 21일 오전 공단 본부(경북 김천시)에서 열렸다.

ⓒ 김천신문
김 이사장은 사법연수원을 21기로 수료했으며, 서울지검 동부지청 검사로 임관해 법무부 대변인, 대검 범죄정보기획관, 수원지검 1차장 등 검찰과 법무부의 수사·기획·공보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2016년부터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변호사로 일했다.

김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사회적․경제적 약자의 정당한 권리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유능한 공단이 될 것” 이라며 “특히 고객 우선이라는 자세로 공단을 찾는 분들을 더욱 친절하게 배려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분쟁의 종국적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이어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서로 도와주는 한 팀이 되어 편안하고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김 이사장은 “인공지능을 비롯한 기술의 발달과 변호사 수의 증가에 따라 법률 분야는 도전과 변화에 직면하고 있어, 법률 지원이 필요한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국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유연하고 전문성이 우수한 공단을 만들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