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미담

㈜두산전자 김천공장, ‘꿈꾸는 공부방’ 지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24 11:35 수정 2025.04.24 11:35

저소득층 지역아동의 교육사각지대 해소에 앞장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두산전자 김천공장은 지난 23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꿈꾸는 공부방’을 통해 안정적인 학습환경과 정서 지원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두산전자 김천공장이 후원하고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김천시가족센터가 주관하는 ‘꿈꾸는 공부방’은 2022년부터 매년 2회 총 6가구 취약계층의 아동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이 7회째를 맞는 ㈜두산전자 김천공장의 대표적인 지역사회 협력사업이다.

지원 대상 가구는 평화남산동 소재 기초수급가정의 5남매로, 이번 사업은 공부방 공간 정비 및 학습 친화적 인테리어 조성을 통해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최영식 ㈜두산전자 김천공장장은 “꿈꾸는 공부방은 단순한 공간 지원을 넘어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임재춘 김천시 복지기획과장은 “꿈꾸는 공부방은 기업과 지역사회가 손잡고 만들어낸 따뜻한 결실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우리 시에서도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