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김천시가족센터 ‘제7회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7.28 13:11 수정 2025.07.28 01:11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는 지난 26일, ‘제7회 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중언어말하기대회’는 김천에 거주 중인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올해 일곱 번째 개최를 맞이하였고, 다문화가족 자녀의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 발달과 잠재적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글로벌 인재로 양성시키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 김천신문
발표 동영상과 원고를 통한 예선 심사 후 총 9명의 결선 진출자가 이번 대회에 한국어와 부모나라 모국어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발표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이중언어 실력을 뽐낼 수 있었고 그 결과 대상 1명·최우수상 2명·우수상 2명·장려상 3명의 수상자가 선발되었다.

ⓒ 김천신문
참여자 최*리(2학년) 양과 하*림(6학년) 양은 각각 “이중언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내가 다문화가정의 자녀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발표가 긴장되고 떨렸지만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이 밖에도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교육, 가족 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맞벌이가정 프로그램, 새싹길장난감도서관 및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