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의회

새마을 해외전문인력 양성사업 장학생, 김천시의회 방문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8.13 09:34 수정 2025.08.13 09:34

김천시의회는 8월 12일 의장실에서 「새마을 해외전문인력 양성사업」 장학생들 방문에 따른 간담회를 가졌다.

ⓒ 김천신문
이날 간담회에는 장학생 8명을 비롯해 이정주 박정희새마을대학원장, 유수경 부원장, 윤상용 학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시의회에서는 이승우 부의장, 배형태 행정복지위원장, 이상욱 산업건설위원장 등 의장단과 사무국 직원이 함께해 이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 김천신문
간담회에서 이정주 원장은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의 학사과정 및 관련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해당 사업을 지원해 준 김천시의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장학생 대표가 이승우 부의장에게 감사 편지와 꽃다발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 김천신문
이승우 부의장과 배형태, 이상욱 위원장은 “새마을 정신을 세계에 알릴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김천시의 장학 혜택을 받은 만큼 고국으로 돌아가 업무를 수행할 때 우리 시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 김천신문
한편, 「새마을 해외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영남대학교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이 주관하고, 대구·경북 지자체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개발도상국 공무원 및 사업가 등을 대상으로 새마을운동 석사학위 과정에 필요한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