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중국시장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전략 특강

김천신문사 기자 입력 2004.06.25 00:00 수정 0000.00.00 00:00

지역기업의 중국진출에 도움

21세기 지구촌 최대의 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중국시장에 대한 냉정하고 치밀한 분석으로 성공적인 중국시장을 공략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김천상공회의소(회장·윤용희)는 지난 24일 김천직업전문학교 세미나실에서 중국진출에 관심있는 기업체 대표 및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시장의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전략 특강을 지난 92년에 이어 세번째로 개최했다.
최근 급속히 성장하고있는 거대 중국시장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지역기업의 중국진출에 다소나마 도움을 주고자 실시된 이날 강연회는 지난 1980년부터 약 20년간 삼성물산 및 제일제당의 중국본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대구카톨릭 대학원 중국학과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주식 교수가 강사로 초빙됐다.
오랜 중국생활의 경험을 토대로 한 △ 중국에 대한 투자와 인사 및 조직관리 △ 중국 비즈니스 환경 및 판매·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약 2시간에 걸친 자세한 설명을 했다.
이날 신교수는 ¨최근 중국이 세계경제를 좌지우지할 정도로 경제규모가 급속도로 커져나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며 ¨그러나 이러한 추세흐름을 맹목적으로 따라가다가는 언젠가 거품이 꺼지는 순간 우리나라 경제에도 막대한 부정적 영향을 끼칠 것인 만큼 지금부터라도 이에 냉정한 분석으로 차근하게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대중국 신중론을 내놓아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들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