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시립도서관 안방 도서관 서비스 “좋다”

편집부 기자 입력 2005.01.12 00:00 수정 0000.00.00 00:00

디지털컨텐츠 1만2천종 제공

도서관을 찾지 않고 시민들이 안방에서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동영상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김천시립전자도서관이 학생과 수험생은 물론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시립전자도서관은 전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최첨단 특대형 디지털 자료실을 구축하고 전자책인 e-Book과 종합적인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VOD, DVD 등 1만 2천종이 넘는 디지털컨텐츠를 확충 하고 시민들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서비스 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교과목 학습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6학년의 국어, 수학, 과학, 사회 등 100개 강좌와 컴퓨터 기초 20개 강좌, 한자 학습을 위한 사자소학 17개 강좌, 어린이 초・중・고급 영어 96개 과정 등 학습 능률을 최대화 하고 있다.
중・고등학생을 위해서는 7차 교육과정에 맞게 구성된 중학교 학년별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400강좌를 운영하고 고등학생들의 대입 수능 대비를 위한 180개 강좌, 한자공부를 위한 명심보감 50개 강좌도 수강할 수 있다.
임용시험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민들의 학습프로그램도 마련했다.
9급 공무원 임용 고시준비를 위한 국어, 영어, 국사, 행정법, 행정학 등 190개 강좌,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을 위한 관련과목 180강좌와 고급 한문인 대학 24개 강좌를 마련했다.
컴퓨터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총680강좌로 웹마스터. 웹디자인, 웹프로그래밍, 웹에디터 등 420강좌, 리눅스기초 및 활용과정인 Auto-Cad 초・중・고급 3개 과정, 정보처리기사와 컴퓨터 활용능력 1, 2, 3급 시험대비 과정 260개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밖에 외국어 회화 관련 컨텐츠는 1천여개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인의 능력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형 학습소프트웨어인 DESE(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와 EBS교육방송에서 제작한 서바이벌 잉글리쉬, TOEIC 및 TOEFL과정 등 520개 강좌, 일본어 초·중급 등 2개 과정, 중국어 초·중·고급 3개 과정 등 480강좌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부상한 웰빙 열풍에 발맞추어 질병의 예방과 치료법을 소개하는 만병만약 및 발마사지, 스포츠마사지, 건강요가, 수지침, 식이요법 등을 배울 수 있는 70종의 건강관련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동화 등 e-book 3천600권, 자녀에게 효율적인 독서지도를 위한 독서지도 과정 12개 강좌와 영화감상을 위한 5천종의 DVD도 비치해 시민들이 언제든지 도서관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장지현 관장은 “도서관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는 각 분야 최고 권위자의 강의로 학생을 비롯한 수험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시민들이 학원에 가지 않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안방에서도 얼마든지 공부를 하고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료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