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2월 26일 탑웨딩타운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을 초청하여 CEO 간담회를 가졌다.
김천상공회의소 윤용희 회장, 김종섭 부회장, 최준홍 부회장, 권시태 감사, 곽홍곤 감사를 비롯한 상의 임원과 지역을 대표하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 CEO와 임직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서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박보생 시장을 초청하여 현재 기업일선의 애로청취와 경기위축으로 인한 경제위기의 해결방안 등을 모색해보는 좋은 자리가 되었다.
2시간여에 걸친 이날 간담회는 김천시립예술단 공연, 국민의례 참석기업인 소개, 감사패전달 인사 및 시정설명 의견 청취와 답변의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날 윤용희 회장은 「탁월한 지도력과 강한 추진력으로 지역경제 발전 및 선진도시 건설을 위해 크게 공헌했을 뿐만 아니라.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신 성장 동력 기반 구축을 통한 혁신적인 산업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본 회의소 및 지역기업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시장께 감사드린다」며 박보생 김천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냈다.
또한 박보생 시장은 「경기가 너무나 위축되어 지역 기업인들의 시름이 어느 때보다 깊으시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 어려움을 잘 견뎌 나갈 수 있도록 지원자금과 행정지원의 확대를 지속적으로 해나가 여러분들이 길고 긴 터널을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기업인들은 공장 확장에 따른 인근 국ㆍ시유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 지역유관기관 등의 유한킴벌리 화장지와 같은 지역생산물품 애용 건의 기업운전자금의 확대와 상환기간 연장 등을 건의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듣고, 바로 적용이 가능한 부분부터 실행해 나갈 것이라는 설명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