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스포츠 행사

농아인협회, ‘농아인 명랑 운동회’

정효정 기자 입력 2015.11.11 11:19 수정 2015.11.11 11:19

ⓒ 김천신문
사)경북농아인협회 김천시지부에서는 지난 10일 산내들공원에서 ‘농아인 명랑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동회에는 지역내 청각∙언어장애인, 수화통역사 및 자원봉사자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문화관 관람을 한 후 스트레칭 및 몸풀기로 운동회를 시작했다. 줄넘기, 제기차기, 훌라후프 오래돌리기 등으로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점심을 함께하고 계주, 단체가위바위보 등 오후 운동회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갖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운동회는 야외활동을 통해 심신건강을 향상하고 상호 간 친밀감을 도모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신감과 협동심을 얻고 경쟁의 원리를 이용하여 팀 원 간의 노력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어 내고, 팀의 승리라는 목적을 가지고 활동함으로서 목적의식을 고취시키고 집중력 향상과 성취감을 얻고자 하며 참여성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여의식을 극대화하고 모두가 함께 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소속감과 협동심을 고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김미란 지부장은 “일상생활을 벗어나 명랑운동회를 함으로 체력을 향상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서로 협동하고 활동해 적의식과 성취감 을 얻고자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