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농수산

김천농산, 신뢰받는 퇴비로 농가 기대 부응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16.10.31 15:54 수정 2016.10.31 03:54

보조금 지원으로 농가 부담 ↓ 생산 ↑
"유기질 비료 보조금 지원받아 사용하세요"

ⓒ 김천신문
친환경 유기질 비료 제품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김천농산이 보증하는 제품들을 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됐다
.

김천농산이 판매를 전담한 제품은 농협과 농진청 및 각 기관에서 검증된 우수제품으로 제품구입가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피에스 솔루션에서 생산되는 박사퇴비(유기물 37%, 코코피트, 톱밥 30%, 계분 20%)의 경우 판매가가 3350원으로 보조금 1600원을 받으면 농가에서는 1750을 부담하게 되며 희성이엔텍의 비료왕 분상(계분 30%, 돈분15%, 우분5%, 톱밥 15%, 아주까리박 20%)은 판매가 3550원에 보조금 1600원을 받으면 농가는 1950원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희성이엔텍의 엄블랑 입상, 유박왕 임상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김천농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모두 친환경 유기질 비료 제품으로 고품질 생산의 근간이 되며 이는 땅을 살리고 질 좋은 제품 생산으로 이어진다.


부농의 꿈을 이룬 대부분의 농민들은 친환경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고 있고 김천농산 이현선 대표는 농업의 가장 핵인 친환경 유기질비료가 현재 농민들에게 다양한 회사를 통해 공급되고 있으나 농업인이 이를 확인하는 일 자체가 어렵다는 것을 파악하고 2년간 대한민국 부농인이 쓰는 유기질비료가 무엇이며 그 품질을 인증 받고 신뢰를 줄 수 있는 회사는 어떤 곳인지 확인을 거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김천신문
김천농산 이현선 대표는
“2년간의 정보 수집을 거치고희성이엔텍에서 미생물을 사용해 만든 친환경 유기질비료를 자신 있게 보급하게 됐다. 친환경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친환경가축분이 등 유기질 함유량이 80%이상의 검증된 제품으로 현재 각 농협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유기물이 풍부한 식물성 유박으로 제조한 친환경 유기질비료로 작물에 필요한 영양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기존 퇴비보다 적은 양을 사용하면서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그것뿐만 아니라 다량의 미생물이 함유돼 작물의 뿌리 활력을 촉진시키고 토양의 물리성과 생물상의 회복을 향상시킨다. 현재 농협과 각 기관에서 검증된 우수제품으로 농업인에게 좋은 농산물을 통해 부농의 꿈을 키워 농민이 흘린 땀이 결실로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다며 친환경 유기질 비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천농산은 김천시 백옥동 5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제품과 관련된 정보는 054-431-1624로 하면 된다. 제품은 농협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