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신문
15일 오전 10시부터 열린 황금시장 양념축제 본 행사에서는 박보생 시장 및 내빈들이 참석해 개회 선언 및 축사, 경품 추첨, 김장김치와 찰떡궁합인 머리고기를 시식하는 행사 등을 진행했다. 경품 추첨권은 축제 기간 중 황금시장 5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 주어지며 김치냉장고, LED TV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대한적십자봉사회,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이 참여한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가 열렸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김장담그기 체험은 황금시장 양념축제의 주요 행사로 추운 겨울을 앞두고 김치를 미리 만들어 보관하는 우리 전통문화를 보존함과 동시에 시민 누구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강용규 상인회장은 "일시적인 축제 행사가 아니라 올해는 처음으로 긴 기간 상인회원들이 참여해 상가에서 고객에게 세일을 하면서 축제를 미리 준비하는 형식으로 행사를 진행해 고객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김장관련 재료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을 착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