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미담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음료봉사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18.02.16 16:31 수정 2018.02.16 04:31

저탄소실천 캠페인도 함께


ⓒ 김천신문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원들은 즐거운 녹색명절만들기일환으로 15일 오전 9시부터 KTX김천구미역 대합실에서 설귀성객에게 음료봉사와 녹색실천운동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강종석 회장, 정재정 등 회원들은 고향을 찾았다 돌아가는 귀성객에게 간단한 다과를 준비해 대접하며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이 되었길 기원한다며 덕담을 전했다.
또 일회용품 사용 금지와 화학세제 사용 금지 등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나눠주며 녹색실천운동을 권장했다

강종석 회장은 일일이 역 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택시기사들에게 따뜻한 음료를 대접하며 귀성객을 위한 안전운전과 김천의 좋은 이미지를 위한 친절 서비스를 부탁하며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

민족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고 돌아가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고 싶다녹색환경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고 생태가 살아 숨 쉬는 더욱 아름다운 도심환경을 조성해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봉사현장에는 박보생 시장, 나기보 도의원, 송언석 전 기재부2차관, 김충섭 전 부시장, 문상연 전 보건소장 등이 참석해 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귀성객들에게도 웃으며 인사를 했다

한편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속한 맑고푸른김천21추진협의회는 국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미래와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녹색실천운동의 선도적 실천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