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교육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3.22 15:16 수정 2018.03.22 03:16

개인별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20일 시청2층 회의실에서 읍면동 복지업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18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과 관련한 교육으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기여하고 2018년 업무안내 및 개정내용 공유를 통한 실무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먼저 경북행복재단 박종철 수석선임연구위원이 사회복지전달체계 개편, 과정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정부의 사회복지전달체계 개편 방향, 추진과정, 찾아가는 상담, 통합사례관리 등에 대한 강의를 했다.

이어서 이원용 희망복지지원담당의 2018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에 따른 그간의 김천시 추진현황, 사업비등 지원계획, 업무개정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읍면동 중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이해하고 업무를 수행하는데 목표와 과업들을 생각하는 교육이 됐다.

한편 김천시는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해 찾아가는 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등으로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오늘 교육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넓혀 개인별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