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신문
엄마와 함께 차이나스쿨은 0~13세의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중국어를 배우며 중국의 언어, 문화 등을 익히면서 또래관계 증진 및 사회성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미술아 신나게 놀자는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공동육아나눔터의 토요돌봄프로그램으로 김천예술고등학교 조형과 1, 2학년 20여명의 고등학생들이 미술이라는 주제로 재능기부로 이뤄지고 있다.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한 미술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표현력 향상 및 타인과 협동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고등학생들에게는 특기신장을 도움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 멘토와 멘티로서 서로 협력하고 성장할 수 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만든 놀이공간으로 부모들은 자녀양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은 안전하게 놀며 사회성을 키우는 지역 공동육아 커뮤니티를 말한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엄마와 함께 차이나스쿨, 미술교실이 진행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엄마들의 자조모임과 활동 시 예약제를 통해 공간대여를 하고 있다.
문의 사항은 전화 054-439-7742번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담당으로 하면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