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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에서는 읍·면 지역 등 원거리 주민에게 생활민원 해소 기회 및 다양한 행정·민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0월 17일 대항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대항면사무소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에는 건축, 지적, 세무, 복지, 장애인상담, 농기계 및 가전제품 수리, 전기·가스 안전점검, 안경점검 및 돋보기무료 제공, 혈압·혈당검사, 이·미용, 장수사진, 가훈 써주기, 수지침, 네일아트, 천연염색, 새마을교통봉사대의 어르신교통교육, 핸드드립 커피 시연 등 총 554건의 행정·민간서비스를 제공하면서 2018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
한편 2018년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봉산면, 부항면, 증산면, 조마면, 대곡동, 어모면, 구성면, 대항면 순으로 총 8개 면·동지역을 순회하며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 및 민간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에게 천연염색, 가훈쓰기, 네일아트 등의 현장체험 기회 제공, 독거노인이나 생활이 어려운 세대를 직접 방문해 전기·가스 시설 점검수리를 했다. 경로당을 방문해 교통안전 교육 및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총 4천174건의 종합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충섭 시장은 “농사일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현장민원실을 방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양한 행정서비스 및 민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음을 뜻깊게 생각하며 내년도에도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현장민원실을 운영할 예정이오니 시민여러분과 봉사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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