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당뇨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이겨냅시다”

정효정 기자 입력 2018.10.26 15:07 수정 2018.10.26 03:07

김천의료원 제7회 행복더하기 당뇨교육캠프

ⓒ 김천신문
김천의료원 1층 강당이 분주하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김천의료원 만성진환관리센터가 당뇨교육캠프를 운영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혈압, 혈당 측정을 시작으로 박은주 영양실장으로부터 ‘맛있게 먹으면서 혈당잡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받았다.

홍의범 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즐겁고 안전한 운동 및 스트레칭 법을 알려줬으며 안병민 4내과 과장으로부터 ‘당뇨병 교육-약물의 이해’라는 주제로 교육을 들었다.

안 과장은 “인슐린이 당뇨 약보다 안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순수 물질로 약과 달리 부작용이 없다. 실제와 다르게 알고 있는 사항들을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겠다”며 어르신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들을 속 시원하게 설명했다.

점심은 병원식당에 마련됐다. 당뇨교육을 통해 배운 ‘맛있게 먹으면서 혈당잡기’ 내용을 그대로 음식에 접목해 어르신들이 직접 보고 먹으면서 더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잠시 휴식을 갖고 식후 당을 낮추기 위해 꼭 해야 하는 운동을 전나영 에어로빅 지도자와 함께하는 댄스타임으로 진행했다.
운동 후 식후혈당검사를 실시해 운동이 얼마나 혈당 조절이 필요한 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스스로 운동을 하는 습관을 갖도록 했다.
이어 당뇨합병증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 후 설문조사를 끝으로 마무리 했다.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 당뇨교육캠프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IMG11@@IMG12@
@IMG13@@IMG14@@IMG15@@IMG16@@IMG17@@IMG18@@IMG19@@IMG20@@IMG21@@IMG22@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