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북과학기술고,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 2종목 수상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10 14:34 수정 2019.04.10 02:34

CNC선반 은상 정승건 ‧우수상 여환웅
그래픽디자인 동상 박우준

ⓒ 김천신문
경상북도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최로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019년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가 2개 종목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에서는 이번 대회에 CNC선반, 전기기기,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참가해 김준태 교사가 지도한 CNC선반 분야에 컴퓨터응용기계과 3학년 정승건 학생이 은상을 컴퓨터응용기계과 3학년 여환웅 학생이 우수상을 받았다. 또 이종원 교사가 지도한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컴퓨터응용기계과 3학년 박우준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각 분야별 국가공인기능사 자격증을 획득하는 특전이 주어지며 오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북 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홍석진 교장은 “이번 입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발전을 위한 목표를 갖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이며 국가기간산업인 기계‧전기 분야에서 우수한 기량을 인정받은 부분과 미래지향적이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수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기능경기대회 참가 선수들이 노력하는 모습은 다른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 기술 및 기능 수준 향상에 대한 의욕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