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우리 아이를 위한 첫 선물 도서관에서 준비하세요”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11 17:33 수정 2019.04.11 05:33

'행복한 기다림' 작은도서관 태교프로그램 운영

ⓒ 김천신문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0일부터 5주 과정으로 드림밸리, 자두꽃 작은도서관 2개소에서 태교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행복한 기다림’은 책을 매개로 예비엄마들을 위한 그림책 태교와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아기용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태교 프로그램이 집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돼 임산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미래의 아이와의 만남을 준비하는‘애착인형 만들기’, 내 아이의 소망을 담은 그림책‘삽화표현하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림책 독후활동 후 진행되는 손바느질과 삽화활동수업은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태아의 두뇌발달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 “작은도서관이 생활거점에 있는 만큼 보다 가까이에서 임산부들이 태아와 교감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출산과 육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드림밸리 ‧ 자두꽃 작은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담당(☎ 421-28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